콘티키

(Kontiki)

거리: 15분

다이빙 시간: 30~40분

추천레벨: 오픈워터 이상

입수환경: 5m, 모래, 산호지형

다이빙수심: 18~25m

생태환경: 정어리떼, 오징어떼, 튜나(참치), 만다린피쉬,솔져피쉬, 프로그피쉬, 패럿피쉬

 

 

‘Kontiki(콘티키)’는 막탄섬 연안 가운데에 위치한 포인트로, 뉴그랑블루에서 샹그릴라, 탐불리 포인트를 지나 배로 약 15분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입수는 5m 모래와 산호가 펼쳐진 곳에서 하며 수심 7~10m에서 절벽이 시작하여 42m수심까지 떨어집니다. 절벽을 따라 다양한 산호와 씨팬들이 있으며 프로그피쉬, 패럿피쉬, 만다린피쉬등을 종종 볼 수 있으며 절벽의 틈이나 어두운 바위 사이를 찾아보면 라이언피쉬, 솔져피쉬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의 시야는 10m~30m까지 때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가파른 슬로프와 절벽을 따라 열대 산호들이 풍부하게 형성되어 있어 조류가 있을 때에 Drift다이빙을 하기에 훌륭한 포인트입니다.

 

특히 이곳은 정어리 떼의 군무를 볼 수 있는 포인트로 유명합니다. 수만 마리의 정어리 떼 사이에 싸여 그 멋진 경관을 보는 것은 감탄을 자아냅니다. 또한 이곳에는 종종 참치, 방어, 레인보우런너, 바라쿠다등 대해성 어류들이 출현하기도합니다.

마리곤돈 케이브

(Marigondon Cave)

거리: 20분

다이빙 시간: 30~40분

추천레벨: 오픈워터 이상

입수환경: 5m, 모래, 산호지형

다이빙수심: 24~38m

생태환경: 라이언피쉬, 스콜피온피쉬, 스톤피쉬, 파이프피쉬, 빅아이솔져피쉬,플래쉬라이트피쉬, 카디날피쉬

 

‘Marigondon Cave(마리곤돈 동굴)’은 막탄섬 연안가에 있는 포인트 중 매우 흥미로운 포인트입니다. 이곳은 뉴그랑블루에서 배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5m 수심의 모래와 다양한산호가 펼쳐진 곳에서 입수하여 수직으로 떨어지는 절벽을 따라 내려가면 수심 30m지점에 동굴의 입구가 있습니다. 동굴입구의 폭은 약 15m이고, 바닥은 40m이며 메인 굴의 길이는 45m입니다. 메인 굴 외에 몇 개의 작은 가지 굴들도 있습니다.

 

동굴로 들어가 안쪽에서 랜턴을 켜고 관찰해보면 종종 라이언피쉬와 스콜피온피쉬, 스톤피쉬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동굴 한쪽 구석에는 이 곳에서 생을 마감한 다이버를 추모하는 기념비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빛이 들어오지 않는 동굴 깊은 곳에서 랜턴을 끄면 발광성 어류인 플래쉬 라이트피쉬들이 움직이면서 연출하는 환상적인 라이트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동굴 끝에 다다라 우회해 나갈 때, 입구에서 들어오는 파란 빛 줄기에 드리우는 산호와 다이버들의 그림자는 한 폭의 명화를 보는듯한 감동을 선사해줄 것입니다.

 

다이빙을 마치고 올라오면 동굴 안에 갇혀있던 다이버들이 내뿜은 공기가 지붕에서 작은 버블로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주변의 아기자기한 산호와 어우러진 모습이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이 곳은 특히 간조 때에 강한 조류가 형성되는데, 이 때 현지 다이브마스터 및 인증된 리더와 함께 다이빙을 해야 동굴입구를 지나치지 않고 찾을 수 있다. 이 곳의 시야는 조류가 없는 정조 때가 가장 좋으며, 포인트의 위치와 특성상 나이트다이빙 경험과 어드밴스드다이버 이상의 레벨에게 추천 되는 포인트입니다.

날루수안 포인트에서

사진찍는 잘 찍는 꿀팁!

📸 날루수안 가는길

날루수안은 뉴그랑블루에서 가장 거리가 있는 포인트이기 때문에 배 위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간이 많이 있습니다:) 뱃 머리 위에서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세부바다를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 거북이와 함께

국립공원 세군데 중 거북이가 나오는 포인트는 날루수안입니다:) 물속에서 거북이는 빠르기 때문에 쉬고 있는 거북이 옆에서 사진을 찍거나 이동하는 거북이와 함께 사진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 인어공주 동상에서

날루수안 두번째 포인트 12m미터 정도에는 인어공주 동상이 있습니다. 인어공주 동상과 함께 혼자 찍거나 커플, 단체 같이 찍어보세요. 


차별화된
뉴그랑블루펀다이빙

깨끗한 장비와 자체 방카보유

자체 공기 충전이 가능하고 자체 오버홀로 깨끗하게 관리된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뉴그랑블루 펀다이빙은 다이빙시 기본 다이빙장비가포함되어있습니다.


기본 장비보유 물론 시력이 좋지 않은 다이버님들을 위한 옵티컬마스크와 물 속 흩날리는 머리를 정리하기위한 다이빙 후드 및 헤어밴드, 자체 스피드 보트와 필리핀 전통방카를 보유하고 있어 매일 교육 및 펀 다이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랜 경력을 지닌 현지다이브마스터

뉴그랑블루 현지 다이브마스터는 최소 10년 이상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뉴그랑블루 다이브마스터 들은 물속에서 안전하게 다이빙을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황에서의 다이빙과 펀 다이버들의 레벨 및 로그에 맞는 다이빙 및 케어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남다른친화력을 가진 현지 다이브마스터와 다이빙을 진행하면 즐거운 다이빙의 추억이 생각나 재방문율도 높습니다.

퀄리티가 남다른 사진

뉴그랑블루는 2대의 5D MARK Ⅲ와 올림푸스 수중카메라, 다이빙컴퓨터 및 카메라 기능이 있는 다이브로이드로 펀다이빙시 사진을 찍어드리고 있습니다.

물속에서의 나의모습을 찍고 , 바다생물 모습을 관찰하며 즐겁게 다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친밀한 뉴그랑블루 다이버

뉴그랑블루 펀다이빙은 혼자오신 다이버들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해당일 펀 다이버들의 레벨 및 로그에 따라 담당 마스터와 1~4인 한 팀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배에서 모두 어울릴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로 안전하고 즐겁게 다이빙을 할 수 있습니다.


맛있는 점심

더마크 내 더코브 레스토랑에서 제공되는 점심은 매일 다른 메뉴로 다이버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1인식 식사로 준비되며 더코브에서 바라보는 오션뷰와 맛있는 식사로 눈과 입을 모두 만족하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