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CTUARY POINT

Sanctuary Point

 국립공원 다이빙 포인트 소개


olango.jpg








Talima Marine Sanctuary


거리 뉴그랑블루에서 배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한 포인트
다이빙 시간 30~40분
추천 레벨 오픈워터 이상
입수 수심 5m 모래, 풀밭지형
최대 수심 15~45m
생태 환경

자이언트 바라쿠다, 오리엔탈스위트립, 서젼피쉬, 그루퍼

트리거피쉬, 배너피쉬, 크라운피쉬

다이빙 포인트 소개

'Talima Sanctuay(탈리마 생츄어리)'는 올랑고섬 서쪽 연안에 위치해 있으며, 해양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있는 포인트로 다양한 어류들과 아름다운 산호군락지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입수지점은 약 5m 내외로 모래밭 지형이고 15m까지 얕은 경사로 이어집니다. 얕은 수심에 빽뺵하지는 않지만 다양한 경산호와 연산호들이 리프를 이루고 있어 니모 등 아기자기한 물고기들을 볼 수 있습니다. 수심 15미터부터 리프가 끝나며, 15m에서는 작은 난파선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세월이 오래되어 형체를 알아보기 힘들 수 있지만 난파선을 어초로 삼아 살아가는 수많은 어류들이 멋진 광경을 연출합니다. 특히 이곳에는 스윗립스같은 대형 어종들을 흔히 만날 수 있고 피쉬피딩 포인트라 서젼피쉬등 다이버의 버블을 보며 경계심없이 다가오는 물고기들이 많습니다. 수심을 더 내려가면, 15m에서부터는 깎아지른듯한 절벽이 45~50미터까지 이어지며, 절벽을 따라 광범위한 산호와 물고기들의 만날 수 있습니다. 종종 자이언트 바라쿠다가 출연하기도 합니다.


초보자부터 딥다이빙을 즐기는 다이버들까지 모두에게 훌륭한 포인트입니다. 또한 올랑고섬에는 해상레스토랑 있어 다이빙 후 이국적 분위기를 느끼면서 즐겁게 점심식사와 휴식을 취하실 수있습니다.


해양 상태

시야는 보통 2~30m로 꽤 좋은편입니다. 물론 날씨가 좋을 때에는 시야가 40m이상 나옵니다. 큰 태풍이 지나간 후에는 잠시 시야가 1~20m까지 떨어지기도 합니다. 절벽을 따라 조류가 생기는 때엔 짜릿한 Drift Diving(조류다이빙)을 즐기기에 굉장히 좋은 장소입니다.



  Photography

  Video

  Blog Post

gilluntunan.jpg








Gilutungan Marine Sanctuary


거리 뉴그랑블루에서 배로 약 25분 거리에 위치한 포인트
다이빙 시간 30~40분
추천 레벨 오픈워터 이상
입수 수심 5m 모래, 산호지형
최대 수심 18~45m
생태 환경

빅아이 트레발리, 옐로리본 스위트립, 뱃피쉬, 바라쿠다

그루퍼, 스윗립스

다이빙 포인트 소개

해양국립공원 및 사유지인 'Giluntungan Island Sanctuary(힐룽뚱안 마린 생츄어리)'는 포인트는 코코아일랜드 라고도 불리는 곳입니다. 이곳은 올랑고섬 남서쪽에 위치한 포인트로 뉴그랑블루에서 방카로 25분정도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섬으로 이동하는 시간 동안 방카보트 안 그늘막에 앉아 열대과일등등 간식을 먹으며 세부의 아름다운 에메랄드 빛 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해양생물 개체수가 극적으로 많이 성장한 이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보호구역중 하나로 수 만 마리 물고기들의 서식하는 곳입니다. 막탄 인근 최고의 스노클링 포인트로 맑은 시야와 담셀피쉬, 니모, 패럿피쉬, 뱃피쉬떼등 화려한 색상의 산호들과 어류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절벽다이빙을 하며 수많은 잭피쉬 떼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초보자부터 딥다이빙을 즐기는 다이버들까지 모두에게 훌륭한 포인트이며, 섬 안에는 씨푸드 레스토랑이 있어 다이빙 후 이국적 분위기를 느끼며 점심식사와 휴식을 취하고 돌아오는 데이트립식 코스로 자주 가는 곳입니다.


해양 상태

이 곳의 시야는 보통 매우 맑은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시야가 35m정도 까지 나오며 수온은 27~29정도 나옵니다. 5m 입수부터 멋진 절벽지형이 형성되어 있어 조류가 있을 때 역시 절벽을 따라 Drift다이빙을 즐기기에 훌륭한 포인트입니다.



  Photography

  Video

  Blog Post


nalusuan.jpg








Nalusuan Marine Sanctuary


거리 뉴그랑블루에서 배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포인트
다이빙 시간 30~40분
추천 레벨 오픈워터 이상
입수 수심 5m 산호정원
최대 수심 18~45m
생태 환경

블루스팟스팅레이, 거북이, 톨핀뱃피쉬, 서젼피쉬

트리거피쉬, 크라운피쉬, 그루퍼

다이빙 포인트 소개

‘Nalusuan Marine Sanctuary(날루수안 마린 생츄어리)’는 올랑고섬 남쪽에 위치한 작은 섬에 있는 포인트로 뉴그랑블루에서 배로 30분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이동하는 시간 동안은 열대과일을 즐기며 세부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거나 사진을 찍기 좋습니다.


이곳은 해양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있는 포인트로 다양한 어류들과 아름다운 산호군락지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입수는 5m수심의 맑고 깨끗한 산호정원이 펼쳐진 곳에서 하는데, 초보다이버나 스노쿨링을 즐기는 사람들이 즐기기에 매우 멋진 곳입니다. 5m부터 모래와 멋진 산호로 이루어진 경사지가 펼쳐지고, 절벽부근에 도달하면 거대한 채찍산호와 그루퍼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곳은 블루스팟스팅레이(파란점 가시가오리)를 종종 볼 수 있기로 유명한 포인트 입니다.


섬에는 바다에서부터 연결된 긴 대나무 다리와 작은 모래사장이 있어서 다이빙 후 이국적 분위기를 느끼면서 즐겁게 점심식사와 휴식을 취하기에 좋습니다.


해양 상태

바람이 얕고 평온할 때 이면 ‘Nalusuan Marine Sanctuary(날루수안 마린 생츄어리)’는 보통 35m까지 시야가 나옵니다. 수온은 따뜻하고 맑으며, 다양한 산호가 깔려있는 슬로프와 절벽은 초보자부터 딥다이빙을 즐기는 다이버들까지 모두에게 훌륭한 포인트입니다.



  Photography

  Video

  Blog Post


shangrila.jpg








Shagrila Marine Sanctuary


거리 뉴그랑블루에서 보트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한 포인트
다이빙 시간 30~40분
추천 레벨 오픈워터 이상
입수 수심 5m 모래, 풀밭지형
최대 수심 15~30m
생태 환경

바라쿠다, 패럿피쉬, 라이언피쉬, 파이프피쉬, 실버뱃피쉬

엘리펀트이어, 테이블코럴, 스펀지코럴

다이빙 포인트 소개

‘Shangrila Marine Sanctuary (샹그릴라 마린 생츄어리)’ 막탄섬 북동쪽 연안에 위치한 포인트 입니다. 이 곳은 2007년초 해양 보호구역으로 지정되며 Lapu-Lapu 정부의 철저한 관리감독 하에 다양한 해양생물들이 놀라운 속도로 제기하기 시작한 세부 최고의 다이빙포인트중 하나입니다.


이 멋진 해양국립공원에선 바라쿠다와 패럿피쉬, 라이언피쉬, 아름다운 파이프피쉬 떼 그리고 거대한 은빛 뱃피쉬 무리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입수는 5m 모래와 풀밭이 펼쳐진 곳에서 하며, 얕은 수심에서부터 다양한 종류의 산호들이 30m 급경사까지 풍부하게 펼쳐져 있습니다. 15m~30m 구간에서는 아름다운 스펀지 산호, 테이블 산호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해양 상태

‘Shangrila Marine Sanctuary (샹그릴라 마린 생츄어리)’ 하루 종일 조용하고 평온한 분위기의 포인트입니다. 시야는 보통 15~25m정도 나오며, 수심이 깊어질수록 점차 시야가 좋아집니다. 훼손되지 않은 환경 속 다양한 해양생물들과 다양한 경사의 슬로프는 오픈워터다이버부터 스페셜티코스교육을 위한 포인트로 매우 적합한 곳입니다.


  Photography

  Video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