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다이빙포인트

Mactan Point

 막탄섬 연안 다이빙 포인트 소개


airplane.jpg








Tambuli Airplane Wreck


거리 뉴그랑블루에서 배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포인트
다이빙 시간 30~40분
추천 레벨 오픈워터 이상
입수 수심 5m 모래, 풀밭지형
최대 수심 20~25m
생태 환경

누디브런치, 아네모네 쉬림프, 엥글러피쉬, 캣피쉬

트리거피쉬, 크라운피쉬, 그루퍼

다이빙 포인트 소개

'Tambuli Airplane Wreck’은 막탄섬 연안을 따라 위치한 흥미로운 포인트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탐불리 리조트 앞에 위치해 있고 뉴그랑블루에서 배로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마크로 사진가를 위해 좋은 포인트로 알려져 있는 곳으로 다양한 종류의 누디브런치, 아네모네 쉬림프, 앵글러피쉬등 아기자기한 생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5m 모래지형에서 입수하여 완만한 슬로프를 따라 내려가면 22m 수중에 빠져있는 경비행기를 볼 수 있습니다. 해양생물들과 어우러진 알록달록한 경비행기는 색다른 느낌을 자아냅니다. 종종 탐불리 연안을 따라 조류가 생기는데, 이 때 조류를 타고 비행기 위를 가로질러 날아가는 아이러닉한 조류다이빙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초보자부터 딥다이빙을 즐기는 다이버들까지 모두에게 훌륭한 포인트입니다.


해양 상태

‘Tambuli Airplane Wreck’포인트의 시야는 탐불리 연안의 유속에따라 다양하지만, 보통 18~25m정도 나옵니다. 조류가 생기는 때엔 짜릿한 Drift Diving(조류다이빙)을 즐기기에 좋은 포인트입니다.



  Photography

  Video

  Blog Post


kontiki.jpg  








Kontiki


거리 뉴그랑블루에서 배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한 포인트
다이빙 시간 30~40분
추천 레벨 오픈워터 이상
입수 수심 5m 모래, 산호지형
최대 수심 18~25m
생태 환경

정어리떼, 오징어떼, 튜나(참치), 만다린피쉬

솔져피쉬, 프로그피쉬, 패럿피쉬

다이빙 포인트 소개

‘Kontiki(콘티키)’는 막탄섬 연안 가운데에 위치한 포인트로, 뉴그랑블루에서 샹그릴라, 탐불리 포인트를 지나 배로 약 15분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입수는 5m 모래와 산호가 펼쳐진 곳에서 하며 수심 7~10m에서 절벽이 시작하여 42m수심까지 떨어집니다. 절벽을 따라 다양한 산호와 씨팬들이 있으며 프로그피쉬, 패럿피쉬, 만다린피쉬등을 종종 볼 수 있으며 절벽의 틈이나 어두운 바위 사이를 찾아보면 라이언피쉬, 솔져피쉬등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정어리 떼의 군무를 볼 수 있는 포인트로 유명합니다. 수만 마리의 정어리 떼 사이에 싸여 그 멋진 경관을 보는 것은 감탄을 자아냅니다. 또한 이곳에는 종종 참치, 방어, 레인보우런너, 바라쿠다등 대해성 어류들이 출현하기도합니다.


해양 상태

이곳의 시야는 10m~30m까지 때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가파른 슬로프와 절벽을 따라 열대 산호들이 풍부하게 형성되어 있어 조류가 있을 때에 Drift다이빙을 하기에 훌륭한 포인트입니다.



  Photography

  Video

  Blog Post


marigondon.jpg  








Marigondon Cave


거리 뉴그랑블루에서 배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한 포인트
다이빙 시간 30~40분
추천 레벨 어드밴스 이상
입수 수심 5m 모래, 산호지형
최대 수심 24~38m
생태 환경

라이언피쉬, 스콜피온피쉬, 스톤피쉬, 파이프피쉬, 빅아이솔져피쉬

플래쉬라이트피쉬, 카디날피쉬

다이빙 포인트 소개

‘Marigondon Cave(마리곤돈 동굴)’은 막탄섬 연안가에 있는 포인트 중 매우 흥미로운 포인트입니다. 이곳은 뉴그랑블루에서 배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5m 수심의 모래와 다양한산호가 펼쳐진 곳에서 입수하여 수직으로 떨어지는 절벽을 따라 내려가면 수심 30m지점에 동굴의 입구가 있습니다. 동굴입구의 폭은 약 15m이고, 바닥은 40m이며 메인 굴의 길이는 45m입니다. 메인 굴 외에 몇 개의 작은 가지 굴들도 있습니다.


동굴로 들어가 안쪽에서 랜턴을 켜고 관찰해보면 종종 라이언피쉬와 스콜피온피쉬, 스톤피쉬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동굴 한쪽 구석에는 이 곳에서 생을 마감한 다이버를 추모하는 기념비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빛이 들어오지 않는 동굴 깊은 곳에서 랜턴을 끄면 발광성 어류인 플래쉬 라이트피쉬들이 움직이면서 연출하는 환상적인 라이트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동굴 끝에 다다라 우회해 나갈 때, 입구에서 들어오는 파란 빛 줄기에 드리우는 산호와 다이버들의 그림자는 한 폭의 명화를 보는듯한 감동을 선사해줄 것입니다.


다이빙을 마치고 올라오면 동굴 안에 갇혀있던 다이버들이 내뿜은 공기가 지붕에서 작은 버블로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주변의 아기자기한 산호와 어우러진 모습이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해양 상태

이 곳은 특히 간조 때에 강한 조류가 형성되는데, 이 때 현지 다이브마스터 및 인증된 리더와 함께 다이빙을 해야 동굴입구를 지나치지 않고 찾을 수 있다. 이 곳의 시야는 조류가 없는 정조 때가 가장 좋으며, 포인트의 위치와 특성상 나이트다이빙 경험과 어드밴스드다이버 이상의 레벨에게 추천 되는 포인트입니다.



  Photography

  Video

  Blog Post

©2013 KSODESIG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