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탄근교

2022.03.07 18:27:02
561

 

마리곤돈 케이브
Marigondon Cave
 
‘Marigondon Cave(마리곤돈 동굴)’은 막탄섬 연안가에 있는 포인트 중 매우 흥미로운 포인트입니다. 이곳은 뉴그랑블루에서 배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거리: 20분

다이빙 시간: 30~40분

추천레벨: 오픈워터 이상

입수환경: 5m, 모래, 산호지형

다이빙수심: 24~38m

생태환경: 라이언피쉬, 스콜피온피쉬, 스톤피쉬, 파이프피쉬, 빅아이솔져피쉬,플래쉬라이트피쉬, 카디날피쉬

 

‘Marigondon Cave(마리곤돈 동굴)’은 막탄섬 연안가에 있는 포인트 중 매우 흥미로운 포인트입니다. 이곳은 뉴그랑블루에서 배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5m 수심의 모래와 다양한산호가 펼쳐진 곳에서 입수하여 수직으로 떨어지는 절벽을 따라 내려가면 수심 30m지점에 동굴의 입구가 있습니다. 동굴입구의 폭은 약 15m이고, 바닥은 40m이며 메인 굴의 길이는 45m입니다. 메인 굴 외에 몇 개의 작은 가지 굴들도 있습니다.

 

동굴로 들어가 안쪽에서 랜턴을 켜고 관찰해보면 종종 라이언피쉬와 스콜피온피쉬, 스톤피쉬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동굴 한쪽 구석에는 이 곳에서 생을 마감한 다이버를 추모하는 기념비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빛이 들어오지 않는 동굴 깊은 곳에서 랜턴을 끄면 발광성 어류인 플래쉬 라이트피쉬들이 움직이면서 연출하는 환상적인 라이트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동굴 끝에 다다라 우회해 나갈 때, 입구에서 들어오는 파란 빛 줄기에 드리우는 산호와 다이버들의 그림자는 한 폭의 명화를 보는듯한 감동을 선사해줄 것입니다.

 

다이빙을 마치고 올라오면 동굴 안에 갇혀있던 다이버들이 내뿜은 공기가 지붕에서 작은 버블로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주변의 아기자기한 산호와 어우러진 모습이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이 곳은 특히 간조 때에 강한 조류가 형성되는데, 이 때 현지 다이브마스터 및 인증된 리더와 함께 다이빙을 해야 동굴입구를 지나치지 않고 찾을 수 있다. 이 곳의 시야는 조류가 없는 정조 때가 가장 좋으며, 포인트의 위치와 특성상 나이트다이빙 경험과 어드밴스드다이버 이상의 레벨에게 추천 되는 포인트입니다.

 

 

마리곤돈.png

 

 

 

 

 

+1

Hello what is the price of a fun dive (holding advanced certification)

2023.07.11 19:49:15 답글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소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취소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