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힐룽뚱안(Gulutungan)
Rosa 2022.02.28 10:23:39
519

 

힐룽뚱안
Gilutungan
 
해양국립공원 및 사유지인 'Giluntungan Island Sanctuary(힐룽뚱안 마린 생츄어리)'는 포인트는 코코아일랜드 라고도 불리는 곳입니다.

거리: 25분 거리

다이빙 시간: 30~40분

추천레벨: 오픈워터 이상

입수환경: 5m, 모래, 산호지형

다이빙수심: 18~45m(코스에 따라 다름)

생태환경: 빅아이 트레발리, 옐로리본 스위트립, 뱃피쉬, 바라쿠다, 그루퍼, 스윗립스

 

 

이곳은 올랑고섬 남서쪽에 위치한 포인트로 뉴그랑블루에서 방카로 25분정도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섬으로 이동하는 시간 동안 방카보트 안 그늘막에 앉아 열대과일등등 간식을 먹으며 세부의 아름다운 에메랄드 빛 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해양생물 개체수가 극적으로 많이 성장한 이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보호구역중 하나로 수 만 마리 물고기들의 서식하는 곳입니다. 막탄 인근 최고의 스노클링 포인트로 맑은 시야와 담셀피쉬, 니모, 패럿피쉬, 뱃피쉬떼등 화려한 색상의 산호들과 어류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절벽다이빙을 하며 수많은 잭피쉬 떼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 곳의 시야는 보통 매우 맑은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시야가 35m정도 까지 나오며 수온은 27~29정도 나옵니다. 5m 입수부터 멋진 절벽지형이 형성되어 있어 조류가 있을 때 역시 절벽을 따라 Drift다이빙을 즐기기에 훌륭한 포인트입니다

 

초보자부터 딥다이빙을 즐기는 다이버들까지 모두에게 훌륭한 포인트이며, 섬 안에는 씨푸드 레스토랑이 있어 다이빙 후 이국적 분위기를 느끼며 점심식사와 휴식을 취하고 돌아오는 데이트립식 코스로 자주 가는 곳입니다.

 

힐룽뚱안-내용.png